歷史
750年 - 1543年
1544年 - 2007年
2008年 - 現在(현재)
교단의 시작은 나라(奈良) 시대의 어둠 속에서 비롯되었으니, 이는 텐겐(天元)의 가호 아래 태동한 것이다. 텐겐은 본디 도덕과 윤리를 전하던 고승이셨으나, 그분의 신비한 능력은 곧 천상의 힘으로 인식되었고, 인간의 영혼을 구제하고자 하는 자들이 그분을 따르게 되었다.
초기 신도들은 텐겐을 경외하며, 그 가르침 속에서 자신을 닦고 세상을 정화하고자 하였다. 시간이 흘러 텐겐 숭배는 절대적인 신앙으로 굳어졌고, 그분을 신으로 모시는 이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텐겐의 신성한 의례와 신토(神道)의 전통이 결합되어, 이 땅의 인간들은 자신들의 영혼을 정화하고 신성한 힘을 얻고자 텐겐을 향하여 기도하였다.
이 시기에 교단은 주술적 의례와 신성한 수행을 통해 영적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자들의 성지가 되었다. 텐겐의 가호 아래, 교단은 번성하였고, 전국시대에 이르러 그 영향력은 더욱 널리 퍼지게 되었다. 교단의 이름은 고요한 숲속의 메아리처럼 퍼져나갔으며, 세상은 그 신비로운 힘에 경외심을 품게 되었다.
16세기 중엽, 바람이 뒤엉키고 물결이 요동치는 시대에 일본 사회는 큰 변혁의 물결에 휩싸였다. 기독교 선교사들이 처음으로 이 땅에 발을 들여놓으며, 전통 신앙과 새로운 외래 종교 간의 갈등이 점화되었다. 반성교는 이러한 혼란 속에서 일본 고유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 더욱 굳건히 결속하였으며, 텐겐에 대한 신앙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다.
에도(江戶) 시대에 들어서, 교단 내부에서는 텐겐의 신성한 힘을 탐구하는 이들이 은밀히 의식을 수행하였고, 이들은 세상의 눈을 피해 신비로운 수행을 계속해 나갔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은 반성교를 쇠퇴로 몰아넣었다. 메이지 유신(明治維新) 이후 서양 문물이 대거 유입되면서 일본의 전통 신앙은 시련을 겪었고, 반성교는 점차 어둠 속으로 사라져갔다.
그러나 교단은 암암리에 그 맥을 이어갔으며, 2006년까지도 사회적 압박과 내부의 혼란 속에서 명맥을 유지하였다. 비록 반성교는 해체되었으나, 그 잔재는 여전히 이 땅에 숨쉬고 있었다.
2008년, 게토 스구루(夏油傑)라는 새로운 영적 지도자가 등장하여, 반성교의 남은 잔재와 신앙의 불씨를 거두어들이며,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열었다. 텐겐의 이름과 연관성을 끊고, 그는 자신의 사상과 비전을 바탕으로 현대의 교단 ‘쿄아이렌묘쿄(強愛蓮夢敎)’를 창건하였다.
현세에 재탄생한 교단은, 과거의 전통과 고대의 비밀을 조화롭게 엮어내어, 신도들에게 새로운 영적 도약을 제시하고 있다. 지도자의 인도 아래, 이들은 단순한 신앙을 초월하여, 세상의 질서를 바로잡고자 강력한 의지를 품고 있다. 그의 가르침은 신도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믿음으로 자리잡았으며, 그 신념의 힘에 이끌려 합류한 수많은 이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영적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
活動地域
[本部(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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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宿区신주쿠구
[支部(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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練馬区네리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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荒川区아라카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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葛飾区가쓰시카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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江東区고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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品川区시나가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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世田谷区세타가야구